삼성이 중고폰을 판다?? 진짜로
네 진짜로 삼성전자가 인증 중고폰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아쉽지만 우리나라가 아닙니다. 미국 삼성닷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래 페이지가 미국 삼성닷컴의 리퍼폰 메인 페이지입니다.
그 동안 아이폰은 애플에서 공식 인증하는 리퍼비시 폰(리퍼폰)을 AS센터에서 취급하였는데, 삼성은 그러지 않았습니다. 해외 일부 시장에 잠깐 선보인 적은 있지만, 지금처럼 중고폰을 리퍼비시 하여 정규 브랜드로 판매하는 것은 최초입니다. (1) 신제품 수준으로 수리하여(Refurbished to like new condition) (2) 삼성 인증마크를 부착하고 1년 보증을 제공하고 (3) 가격은 신제품 대비 30~40% 저렴한 가격인데, S10(125기가) 기준으로 보면 325$로 신제품 대비 30% 정도 싼 가격입니다(신제품 가격 450$). 원화로 환산해 보면 375,000원인데, 국내 최상급 S10(128기가) 중고폰 가격(23만원 ~ 26만원)보다 10만원 정도 비싼 편입니다 (1$=1155원으로 계산).
삼성닷컴 동영상 자료에 의하면 소리, 터치, 통화, 카메라, 진동, 센서, 충전, 디스플레이 등 100개 이상 항목을 테스트하며, 배터리는 새 배터리로 교체하고, 정밀하게 외관 검수를 마친 후에 전용 패키징 박스로 포장하여 판매한다고 합니다.
최근들어 친환경 이슈가 제기되면서 중고물품 재사용 붐이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데, 삼성도 이런 환경 이슈에 대응하려고 하나 봅니다. 그리고 전세계적인 중고폰 시장 성장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나 봅니다.
그런데 아쉬움이 많습니다.
그러나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진짜진짜진짜로 삼성이 친환경 정책에 부응하려고 한다면 수리를 독점하지 말고 국내 업체에도 갤럭시 부품을 공급해 주면 좋은데… 그러면 그 많은 갤럭시 중고폰을 짝퉁 부품으로 수리하여 전세계 중고폰 유통을 주도하는 홍콩 & 심천, 두바이 중고폰 거래상들이, 활개칠 수 없게 되는데... 우리나라 중고폰 업체들이 전세계를 주도할 수 있는데 많이 아쉽습니다.
- 관련 뉴스 - https://m.etnews.com/20210831000216
삼성전자, 미국에서 '인증 중고폰' 판매... 반값에 1년 보증까지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인증 중고폰(Samsung Certified Re-Newed) 판매를 시작했다. 인증 중고폰은 반품된 스마트폰이나 보상 프로그램으로 회수된 중고폰을 삼성전자 자체 조립·검수 과정을 거쳐 신제
www.etnews.com